
롯데웰푸드는27일 ‘보냉 직관백’ 세트를 출시하며 실용성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가 특징인 이 세트는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특히 가방 앞면을 투명창으로 디자인해 응원 굿즈 등을 담아 꾸밀 수 있다.
세트는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 ‘설레임’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되며, 27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판매된다.
롯데웰푸드는 이 밖에도 인기 밈(meme)을 활용한 ‘명예 소방관’ 아이스크림 세트, 팝업북 기법을 적용한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 등 다채로운 콘셉트 제품을 운영 중이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인기 드라마 대사를 모티브로 한 로맨스 웹툰을 AI로 제작해 패키지에 담았다. 지난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32종의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으며, 4가지 구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크 숑’은 케이크가 튀어나오는 팝업북 패키지로 파티 분위기를 선사한다.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 인기 과자 8종으로 구성됐다. 두 세트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스위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2019년 3조원 규모에서 2023년 10조원으로 급성장했다. 가격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가성비’보다, 가격 대비 만족감을 뜻하는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개성 있는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에서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채로운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검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