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동반 급등…카카오페이 145.9% 상승
미투온 288%, 헥토파이낸셜 118% '폭등'
상표권 출원, 주가 견인하기도…'과열 우려'
26일 오전 동반 급락…관련주 죄다 파란불

▲사진=챗지피티
▲사진=챗지피티

새 정부 출범 이후 보증 사이트 추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주도 상승랠리를 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거나 결제 인프라가 있는 기업들은 관련주로 묶여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이다. 최근엔 보증 사이트 추천 상표권 출연이 곧 급등으로 이어지기까지 한다. 그렇지만 일각에선 과열이라는 진단이 나오기도 한다. 사업화 가능성이 낮은 단계에서 정책 효과만으로 주가가 뛰는건 이후 급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보증 사이트 추천주(株)로 분류된 기업의 주가는 이달 크게 뛰었다. 카카오페이는 2일부터 25일까지 145.9% 상승했으며, 미래에셋증권은 50.1% 올랐다. 다날, 헥토파이낸셜은 각각 95.8%, 117.8% 상승률을 나타냈고 아이티센글로벌은 160.7% 치솟았다.

또 미투온은 무려 287.9%(24일 기준, 25일 거래 중지)급등했다. 이들이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로 묶인 이유는 △결제 인프라 구축·협력(다날, 헥토파이낸셜 등) △금 기반 보증 사이트 추천 사업 전개(아이티센글로벌 등) △블록체인 메인넷 운영(미투온 등) △상표권 출원(카카오페이, 미래에셋증권 등)으로 보인다.

이중에서 이목이 쏠리는 곳은 보증 사이트 추천 상표권이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PKRW, KKRW, KRWK, KRWP, KPKRW, KRWKP 등 총 6개의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따라 주가 급등이 있었고 지난 20일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주가가 너무 올라 24일엔 거래가 중지되기도 했다.

그룹 계열사 중에서는카카오페이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가 BKRW, KRWB, KKBKRW, KRWKKB 상표를 출원하기도 했다.

미래에셋증권도 그룹 최상단 지배회사 미래에셋컨설팅이 보증 사이트 추천과 관련한 상표권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미래에셋증권의 주가도 연일 상승세였다. 지난 23일엔 전 거래일 대비 10% 넘게 뛰기도 했다. 25일까지 3거래일 연속 상승장을 기록했다.

▲이번달 주요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 보증 사이트 추천 변동 추이(단위=원). 자료=한국거래소 
▲이번달 주요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 주가 변동 추이(단위=원). 자료=한국거래소

금융사들이 너도나도 상표권을 출원하는 것은 보증 사이트 추천 법제화를 논의하겠다는 도입하겠다는 정부의 기조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는 또 저금리 기조 속에서 이자익의 둔화에 대응하고 비이자이익의 성장을 도모하려는 노력이다.

은행 등 금융사들의 비이자이익 증대를 적극 권장했던 전(前) 정부의 지침을 감안하면 현재의 보증 사이트 추천 상표권 경쟁은 업계의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읽힌다. 이와 관련 시중은행 중에선 국민은행이 25일 업계 처음으로 보증 사이트 추천 상표권을 출원하며 경쟁에 뛰어들기도 했으며, 하나은행도 같은날 상표를 출원신청했다.

다만 문제는 카카오페이나 미래에셋증권처 상표권을 낸 것만으로주가가 뛴다는 점이다.

상표권 출원 이후 심사, 등록 절차는 보통 1년 이상 걸린다. 이 기간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 더욱이 정부의 보증 사이트 추천 법제화가 복잡한 요인으로 제동이 걸린다면 기업의 주가는 그대로 곤두박질칠 수 밖에 없다. 호재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결제 인프라나 사업으로 주목을 받았던 다른 관련주도 마찬가지다.

사업의 연속성이 정부 법제화가 완료될 때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면 주가는 더요동치고 투자자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선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에 대해보수적으로 접근할 것으로 조언하고 있다.

한편, 보증 사이트 추천주는 실제로 전날 크게 출렁였다.

카카오페이, 미래에셋증권은 직전거래일대비 각각 1.96%, 3.99% 상승했다. 반면 다날, 헥토파이낸셜, 아이티센글로벌은 6.41%, 9.57%, 11.54% 급락했다. 이달 290% 넘게 폭등했던 미투온은 거래가 중지됐다.

▲26일 오전 9시 12분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 보증 사이트 추천 변동. 사진=나무증권 MTS
▲26일 오전 9시 12분 보증 사이트 추천 관련주 주가 변동. 사진=나무증권 MTS

이러한 흐름은 이날(26일)에도 이어지면서 각 종목들은 급락세를 기록 중이다.

오전 9시 12분 미래에셋증권은 전날보다 8.32% 빠진 2만1500원에, 다날은 9.28% 급락한 5960원에 머물러 있다. 또 헥토파이낸셜, 아이티센글로벌, 미투온도 각각 11.95%, 11.83%, 13.60% 떨어졌다. 카카오페이는 거래 중지 상태다. [보증 사이트 추천]

저작권자 © 보증 사이트 추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