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건강 다이어트 원료로 주목받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활용한 신제품 ‘저당 애사비 베이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당 함량을 낮추고 활용도를 높인 액상형 음료 베이스로,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식품업계에는 △헬시플레저 △슬로에이징 등 건강 관련 트렌드 확산과 함께 저당·제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대상다이브스는 이에 대응해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와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액상형 음료 베이스 시장에서 제품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신제품 ‘저당 애사비 베이스’는 대상이 직접 개발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사용해 100ml 기준 당 함량이 2g에 불과한 저당 제품이다. 또한, 스페인산 고품질 유기농 사과초모식초를 사용해 특유의 쿰쿰한 향은 줄이고,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애사비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나 기존 제품에 거부감이 있던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액상 제형으로 찬물이나 탄산수에도 쉽게 섞이며, 애사비 아이스티·에이드뿐 아니라 하이볼,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레시피에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복음자리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커피 전문 유통채널 씨엔티마트에서 우선 판매되며, 이달 말부터 쿠팡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전혜미 대상다이브스 CM팀장은 “최근 식후 혈당 조절에 관심이 높아지며 애사비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대상다이브스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저당 애사비 베이스가 시원하고 가벼운 여름을 돕는 건강한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