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이 금리 하락기에 발맞춰 출시한 파킹형 ETF ‘SOL 온라인 도박(A-이상)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사진=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이 금리 하락기에 발맞춰 출시한 파킹형 ETF ‘SOL 중단기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사진=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금리하락기에발맞춰출시한파킹형ETF‘SOL중단기회사채(A-이상)액티브ETF’의순자산이1000억원을돌파했다고3일밝혔다.

성과경쟁력에따른개인투자자현금파킹수요증가와함께미국기준금리인하에대한기대로단기금리가떨어지자기관투자자중심의교체수요가증가하고있기때문으로풀이된다.

SOL중단기회사채(A-이상)액티브ETF의현재기준예상만기기대수익률(YTM)은연3.42%수준으로현재3%아래로떨어져2.7~2.8%로형성되고있는KOFR(한국무위험지표금리)및CD91일금리대비우수한성과경쟁력을나타내고있다.

‘SOL중단기회사채(A-이상)액티브ETF’는잔존만기3년이내의회사채및기타금융채등크레딧채권에선별적으로투자하며1년6개월내외의듀레이션관리를통해금리변동에따른자본차익극대화로시중금리대비초과수익을추구하는단기자금파킹형ETF다.

금리인하에대한기대감으로채권투자에우호적인환경이형성되는가운데우량한회사채투자를통해안정적인이자수익과금리하락에따른자본수익을추구할수있다.

허익서신한자산운용채권ETF운용팀장은“국내정치불안,소비부진과함께미국의관세부과가능성여파로경기둔화폭이확대될가능성이커짐에따라한국은행의기준금리추가인하가예상되며이에따라시장금리도점진적으로하락할것으로보인다”며“반면크레딧시장은홈플러스사태등에도불구하고안정적인흐름이이어지고있는데SOL중단기회사채(A-이상)액티브ETF는국내통화정책전환기에맞춰투자적격등급내크레딧채권의적극적인편입,듀레이션조정을통해성과경쟁력을꾸준히유지하며운용할예정”이라고말했다. [온라인 도박]

금통위, 불확실성 속 금리 '동결'… 韓美 금리차 1.75%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