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임 임원 L씨,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노사 실무교섭 대표자 역할 맡아와
노조 "정기인사 시즌도 아닌데…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의 과도한 경영간섭"

ⓒ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CI
ⓒ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CI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이 사측과 노동조합간 교섭 역할을 맡은 임원을 돌연 해임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내에선 대주주인 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그룹의 입김이 작용한 인사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은 지난 18일 경영지원본부 담당임원인 L씨를 해임하는 인사 발령을 냈다. L씨는 2021년 말 정기인사를 통해 인사실장 상무로 선임된 바 있다. 연말 조직개편, 정기인사 등을 통해 자리에서 물러난 것도 아닌 데다, 올해 연말 인사를 준비해야 할 시점에 인사담당임원을 전격 해임하는 결정을 내린 것이어서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내부에 상당한 잡음이 일 전망이다.

실제로 전국온라인 검증 사이트기업노동조합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지부(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노동조합)는 이번 인사를 대주주인 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그룹의 회사 장악을 위한 조치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L씨는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노사 실무교섭 대표자로서, 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그룹과의 합병 이후 노사 상생관계 구축에 이바지해온 인물로 온라인 검증 사이트업계에서 평가되고 있다. 나아가 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그룹이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노조에 약조한 독립경영, 책임경영이 이번 인사를 계기로 흔들리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직원노사협의회는 '비상식적인 인사발령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통상 임원 인사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연말 조직개편에 따른 정기인사에 포함시켜 진행돼 왔다. 이는 오랜 시간 회사를 위해 헌신한 직원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이자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의 관행"이라며 "하지만 중흥그룹 인수 후 조직개편과 임원·팀장급 보임을 준비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임사담당임원이 해임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같은 해임을 단행하면서 사측은 노조에게 단 한 차례 언급도 하지 않았다. 노사관계에 대한 중흥그룹의 철학과 의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로, 회사가 말하는 노사간 신뢰와 상생은 빛 좋은 개살구임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이라며 "중흥그룹 오너의 뜻을 거스르는 자는 언제든 숙청될 수 있다는 것을 만천하에 공표한 것으로, 신뢰와 협력이 아닌 통제와 견제로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경영하겠다는 오너의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해석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정과 상식의 범주 하 임원·팀장 보임인사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의 독립경영·책임경영 보장 △대우온라인 검증 사이트 임직원을 신뢰·협력 파트너로서 존중 △중흥온라인 검증 사이트그룹의 정도경영 실천 등을 요구했다.

대우건설 노조 측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대주주의 과도한 경영간섭 여부를 적극 감시할 것"이라며 "상식을 벗어난 부당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검증 사이트]

저작권자 © 온라인 검증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