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도박 종류딥서치 상장지수펀드가 30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세를 기록 중이다.(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의ACE원자력테마딥서치 상장지수펀드가30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세를 기록 중이다.(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ACE원자력테마딥서치 상장지수펀드(ETF)가30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세를 기록 중이라고1일 밝혔다.

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2022년6월 상장한 국내주식형 상품이다.국내 원자력테마 관련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으로기초지수는'DeepSearch원자력 테마 지수'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지난5월16일부터 전일까지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를 지속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해당ETF가 상장한 이후30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세가 유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기간 누적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약157억원으로 집계됐다.

개인투자자 순매수세는 업황에 대한 기대감 덕분으로 풀이된다.인공지능(AI)산업이 발전하며 전 세계적으로 전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이를 뒷받침할 원전 산업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특히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가 편입한 국내 기업들의 경우 높은 기술력과 시공 경험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의 포트폴리오에는 현재25개 내외 종목이 편입돼 있다.편입 비중 상위권 기준으로는 한국전력(12.14%),두산에너빌리티(11.01%), HD현대일렉트릭(10.26%)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해당 종목 외에도 현대건설(8.16%), LS ELECTRIC(7.60%),효성중공업(5.69%),한전기술(5.34%)등도 포함돼 있다.

최근 수익률도 투자 매력을 높이고 있다.올 들어 전일까지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는100.76%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특히 개인투자자 순매수세가 집중 유입된 최근1개월 수익률의 경우32.76%로 나타났고최근1년과3년 수익률은 각각100.46%와42.57%로 집계됐다.순자산액(605억원)또한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올 들어서만5배 가까이 증가했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ETF운용본부장은"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는 국내주식 약25개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개별 종목 리스크를 낮추면서도 원전 산업 전반의 성장성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어"국내 원전 산업은AI산업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등 여러 성장 동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ACE원자력테마딥서치ETF를 주목할 만하다"고 덧붙였다.

[도박 종류]

저작권자 © 도박 종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