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가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얼굴 피부와 두피 개선 효과가 입증된 ‘라이트 케어’ 모드를 탑재했다.
‘퀀텀 뷰티캡슐’은 사용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추천 마사지 기능도 갖춰 개인 맞춤형 마사지가 가능하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험 결과, 주 3회 이상 8주 사용 시 모발 손상 감소, 두피 진정과 탄력 개선, 피부 보습과 결, 광채 등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제품은 피부와 두피 라이트 케어 모드 실행 시 전신 마사지를 병행해 효과를 높인다. 마사지 각도도 LED 조사 위치에 맞게 최적화했다.
아울러, ‘퀀텀 뷰티캡슐’은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 추천 마사지’ 기능은 AI가 마사지 만족도, 사용 이력, 마사지 유사도 등의 딥러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나이, 성별, 키, 몸무게를 고려해 마사지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퀀텀 뷰티캡슐은 51가지 마사지 모드, 최대 70mm 돌출 XD-Pro 마사지 모듈, 5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갖췄다. 10인치 태블릿 리모컨, Bang & Olufsen 스피커, 로보틱스 기술, 돌기 에어백 등도 탑재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 뷰티캡슐’은 헬스케어로봇이 웰니스는 물론 뷰티 트렌드까지 접목시킨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이 되어야 한다는 기획의도에서 탄생했다”라며 “에스테틱샵과 마사지샵을 가지 않고도 충분히 힐링하며 자기관리 할 수 있는 효과를 ‘퀀텀 뷰티캡슐’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