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주 생명도박 사이트협회 회장./사진=생명도박 사이트협회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와 한국도박 사이트학회는 13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생명보험금 청구권 도박 사이트의 법적 과제’를 주제로 '2024년 한국도박 사이트학회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도박 사이트과 관련된 학계, 법조계,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난 11월부터 새롭게 시행된 생명보험금 청구권 도박 사이트의 법적 과제와 도박 사이트 관련 최근 판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1세션 첫 발표에서는 양희석 변호사(NH농협생명, 법학박사)가 상속설계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발달한 미국의 생명보험도박 사이트 사례와 우리나라와 유사하나 도박 사이트금액, 도박 사이트수익자 등의 기준을 도박 사이트사 자율에 맡기는 일본 보험금청구권 도박 사이트 사례를 소개하며, 도박 사이트대상, 도박 사이트금액, 도박 사이트수익자 등의 측면에서 우리나라의 보험금청구권 도박 사이트 도입에 따른 법적 쟁점에 대하여 설명했다.

다음으로는 한병규 박사(고려대 법학연구원, 법학박사)가 비교법 연구를 토대로 미국 생명보험도박 사이트 사업의 이론적 배경과 실무를 조망했다.

제2세션에서는 김태진 교수(고려대)가 최근 대법원 판결을 중심으로 유한책임신탁의 적용의 한계에 대하여 발표를 이어갔다.김태진 교수는 신탁법상 유한책임신탁제도와 부동산 신탁 등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중기 도박 사이트학회장은 개회사에서 “생명보험업권이 보험금청구권 도박 사이트이란 제도를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아울러 보험금청구권 도박 사이트뿐만 아니라 퇴직연금 도박 사이트에 대해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는 시점에서 보험금청구권 신탁을 활성화 해야 한다"라며 "생명보험회사의 종합자산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틀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도박 사이트]

저작권자 © 도박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