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드림=설동훈 기자]국내외를 막론하고 경제, 산업분야에 메타버스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메타버스 시장에 뛰어들며 향후 메타버스가 업계의 파격적인 변화를 촉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지 여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 같은 관심의 중심에는 최근 전 세계 유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해 진행 중인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패션위크가 자리하고 있다.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가 패션업계에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하는 이유는 패션위크가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 때문이다. 패션위크는 이미 오래 전부터 패션업계에서 전통적으로 다가올 유행 경향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인식해 왔다. 행사 또한 뉴욕과 파리, 밀라노 등 오랜 기간 선진 문화자본을 축적한 도시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개최됐다.
따라서 이 같은 사실을 감안할 때 기존의 오프라인 패션쇼와 매장이 아닌 도박 사이트 추천에서 패션위크가 개최됐다는 사실은 업계 관심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하고 그 자체로 이미 혁명적이라 할 수 있다.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의 본격적인 등장으로 이제 소비자들은 이전과 달리 도박 사이트 추천 상에서 참가 브랜드의 패션쇼를 관람하고 패션을 체험하며 아바타와 디지털 의류를 NFT(대체불가토큰)로 거래하는 시대를 맞게 됐고 패션업계 또한 변화의 변곡점을 맞고 있기 때문이다.
가상공간서 페션쇼·이벤트 경험…메타버스 로그인 누구나 이용 가능
블록체인 전문 매체인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에 따르면 도박 사이트 추천 플랫폼 디센트럴랜드는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제1회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MVFW)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MVFW는 디센트럴랜드 재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샘 해밀턴과 MVFW 수장 지오바나 카시미로에 의해 기획됐다.
이번 디센트럴랜드 MVFW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패션위크로 가상공간에서 패션쇼와 각종 이벤트가 전개되는 것은 물론 일반 시민이 접근할 수 없었던 기존의 패션쇼와 달리 메타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앞줄에 앉을 수 있게 하는 등 파격적인 진행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앞서 해밀턴은 지난해 인터뷰에서 “패션은 도박 사이트 추천의 중요한 부분이 됐다”며 “MVFW는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를 위한 것인 만큼 사용자 중심적으로 무료이며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고 멋진 쇼가 펼쳐질 것”이라며 “우리의 사용자들은 웨어러블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그들은 그런 종류의 콘텐츠를 보고 싶어한다”고 덧붙였다.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가 진행되는 4일 간 디센트럴랜드는 런웨이 쇼, 패션 체험, 팝업 매장, 패널, 전시회 및 애프터 파티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4주 간 진행 예정인 이벤트는 Tommy Hilfiger(타미힐피거)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 상점이 있는 디센트럴랜드의 새로운 럭셔리 패션 지구에서 열리며 영국의 백화점 Selfridges(셀프리지)가 패션 지구에 위치한 새로운 도박 사이트 추천 매장을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브랜드는 각각의 브랜드 테마에 맞게 디자인된 가상 캣워크를 걷고 있는 아바타에 디지털 의상을 전시할 예정이며 대부분의 럭셔리 브랜드가 중앙 패션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자는 전시된 아이템을 NFT로 구매해 아바타를 입힐 수 있으며 일부 NFT는 실제 디자인을 거래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상거래 및 무료 NFT 경품이 제공된다.
패션위크에서 수십 개의 글로벌 브랜드와 수천 명의 방문객이 패션쇼를 가상으로 체험하고 가상 파티와 함께 브랜드 라이브 음악 세션에 참석하고 패션쇼 아바타에서 직접 디지털 의류를 사고 입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에서는 예술과 영화도 한몫을 거든다. CashLabs의 아트 갤러리와 스크리닝 룸에서 샤넬과 랑방의 집과 같은 유명한 패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에 따르면 현재까지 Paco Rabanne(파코라반), Dolce &Gabanna(돌체엔가바나), Etro(에트로), Tommy Hilfiger(타미힐피거), Dundas(던다스), Cavalli(카바리), Nicholas Kirkwood(니콜라스커크우드), Elie Saab(엘리사브)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도 MVFW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브랜드들은 새로운 컬렉션 또는 기존 제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이너 브랜드 외에도 The Fabricant(더 패브리칸트) 등 다수의 유명 디지털 패션 컬렉션과 Auroboros(오로보로스), DressX(드레스X)eh 합류해 런웨이 쇼를 개최하며 Coach(코치), Axel Arigato(악셀 아리가토), Ester Manas(에스터 마나스), Wandler(반들러), Eytys(이티스), Osoi(오소이) 등의 브랜드도 가상 매장에서 디지털 액세서리를 전시할 예정이다.

도박 사이트 추천가 만든 패션업계 일대 변화…미래 신성장동력 부상 등 지각변동 예고
이처럼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가 개최돼 전 세계 유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앞 다퉈 참여해 가상 패션쇼를 기획하고 소비자가 전시된 아이템을 NFT로 구매하는 등 패션위크의 운영이 기존의 형태에서 일대 변화를 맞게 되면서 도박 사이트 추천 열풍이 향후 전 세계 패션업계에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전망은 이미 세계 경제와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메타버스 열풍이 거세지고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만 예외가 될 수 없는데다 패션업계에서도 디지털 패션과 가상공간이 이제 더 이상 틈새가 아닌 주류로 자리 잡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최근 명품 브랜드는 물론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까지 도박 사이트 추천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서고 패션기업이 도박 사이트 추천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의류를 디자인하고 테마 공간을 만들어 브랜드를 알리는 사례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Gucci(구찌)와 Ralph Lauren(랄프로렌) 등의 브랜드가 도박 사이트 추천 플랫폼 로블록스와 제페토에 가상 팝업을 열고 나이키와 반스가 로블록스에 영구적인 공간을 만든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 패션업계도 예외는 아니어서 일부 패션기업들을 중심으로 도박 사이트 추천 시장 진입을 위한 행보가 시작되고 있다. 물론 아직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향후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확대될 전망이다.
따라서 가시적으로 드러난 국내외 패션업계의 도박 사이트 추천 시장 진출 행보는 도박 사이트 추천 열풍이 패션업계의 지각변동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전망에 힘을 싣고 있다.
여기에 도박 사이트 추천 시장이 앞으로 계속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향후 패션업계의 도박 사이트 추천 활용을 가속시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데는 이견이 없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는 2025년 도박 사이트 추천 관련 매출은 2800억 달러(약 317조원), 2030년엔 1조4529억 달러(약 1734조원) 수준으로 급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세계적인 패션업계의 흐름을 볼 때 도박 사이트 추천 서비스로의 진화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결국 도박 사이트 추천의 활용을 잘하는 기업이 향후 패션업계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며 “다만 패션업계가 도박 사이트 추천의 활용을 통한 변화의 적응과 성공적인 연착륙을 위해서는 도박 사이트 추천 패션위크에 소비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도박 사이트 추천를 통해 패션의 새로운 팬덤과 브랜드 고유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노력이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