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게임 대형 회사인 애니모카 브랜드는 최근 도박 게임POP 메타버스 제작 계획을 공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암호화 게임 대형 회사인 애니모카 브랜드는 최근 K-POP 메타버스 제작 계획을 공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도박 게임=홍성인기자] 전 세계적으로두터운 팬 층을 형성해지구촌에서대한민국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K-POP의 인기는 재론의 여지가 없다. 당장 해외 공연 시 외국의 팬들이 아웃나라에서까지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등 입추의 여지 없이 몰려들어 좌석이 연일 만원을 이루는가 하면 팬클럽과 댄스동아리와 같은 팬클럽이 세계 곳곳에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세계 음악산업에서 가장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영화의 아카데미상에 견줄 수 있는 ‘그래미 어워즈’의 수상자 후보에 K-POP 그룹들이 수시로 거명되는 되는 것을 보면 K-POP의 위상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K-POP의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 게임 대형 기업들이 K-POP 메타버스 제작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K-POP팬들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NFT플라자에 따르면 암호화 게임 대형 회사인 애니모카(Animoca) 브랜드는 최근 K-POP 메타버스 제작 계획을 공개했다. 홍콩에 본사를 둔 애니모카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음반 레이블인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키로 했다.

이들 기업의 새로운 제휴는 BtoB, 펜타곤(Pentagon), (G)IDLE, 라이트섬(LightSum)과 같은 50명 이상의 아티스트 포트폴리오를 대표하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와 설립에 관한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NFT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초상화와 앨범 아트를 특징으로 하는 개인의 곡과 정규 앨범 등 거래 가능한 자산을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팬들이 아이돌 그룹과 소통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한 스타들에게 추가적인 수익원을 제공하고 도박 게임POP과관련된 상호작용 및 특정 활동에 필요한 용품 등을 위한 완벽한 온라인 허브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애니모카의 발표는 하이브(Hybe)가 업비트(Upbit)와 제휴하여 도박 게임POP 경쟁사인 BTS(방탄소년단)를 기반으로 한 컬렉션을 발표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나온 것이다.

그러나 이 소식은 강력한 도박 게임POP 팬층으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얻고 있다. 환호하는 팬들이 있는가 하면 한편에서는 일부 팬들이 환경에 미치는NFT의 부정적인 영향에대한 그들의 불만을 담은목소리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팬들이 도박 게임POP과 관련된 NFT의 발행에 불만의 목소리를 표출하는 것은 올해 초부터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블록체인 시장의 대세로 부상한 NFT가 생성과정에서 상당한 양의 탄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해 지구의 기후 위기를 초래하는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NFTplazas에 따르면 애니모카 브랜드는 메타버스 거대 플랫폼 샌드박스(Sandbox)의 뒤를 잇는 게임 강국이며 블록체인 개척자인 댑퍼랩스(Dapper Labs)의 지분 상당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애니모카브랜드의 도박 게임POP 메타버스 제작 계획은도박 게임POP 혁명의 다음 단계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일부전문가들은 도박 게임POP 메타버스 제작은 도박 게임POP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전 세계적인 도박 게임POP의 두터운 팬층과 팬들에게 미치는 가공할만한 영향력을 감안할 때 다량의 NFT의 발행이 예상되는 만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도 함께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도박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