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은 당뇨병치료제 ‘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국내 출시했다.(사진=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은 당뇨병치료제 ‘네시나메트서방정’을 국내 출시했다.(사진=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은당뇨병치료제‘네시나메트서방정(알로글립틴·메트포르민)’을국내출시했다고1일밝혔다.

네시나메트서방정은당뇨병치료제주성분인‘알로글립틴’과‘메트포르민’을한알로제조한복합제다.알로글립틴은혈당조절에중요한인크레틴을분해하는효소DPP-4(DipeptidylPeptidase-4)를억제해혈당조절을개선하며메트포르민은간에서포도당이생성되는것을막고인슐린에대한저항성을개선한다.

특히네시나메트서방정은약효가오래지속되는서방형제제로통상1회이상나눠복용하는속방형메트포르민을하루한번만복용하도록개선해복용편의성을높였다.

제품용량은알로글립틴·메트포르민성분기준12.5mg·500mg,12.5mg·1000mg,25mg·1000mg등총세가지로구성해환자상태에따른맞춤형처방이가능하게했다.보건복지부약제상한금액고시에따라보험약가는12.5mg·500mg과12.5mg·1000mg제품이503원,25mg·1000mg제품이758원으로정해졌다.

셀트리온제약은네시나메트서방정출시로기존네시나정(알로글립틴),네시나메트정(알로글립틴·메트포르민),네시나액트정(알로글립틴·피오글리타존)과함께당뇨병치료제시장에서브랜드영향력을강화할수있게됐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유비스트에따르면국내당뇨병치료제시장은지난2024년기준약1조6000억원에달하는것으로추산된다.셀트리온제약은최근비만,생활습관변화등에따라다양한연령대에서당뇨병환자들의수가늘어나고있는만큼당뇨병치료제의포트폴리오를꾸준히확대해더많은환자에게치료혜택을제공하겠다는계획이다.

셀트리온제약관계자는“네시나메트서방정출시를통해당뇨병환자들에게폭넓은치료옵션을제공하는한편차별화된경쟁력으로시장내입지를빠르게확대할수있을것으로기대한다”며“앞으로도꾸준한품목확대와제제개선등을통해확대되는당뇨병치료제시장에서확고한입지를구축할수있도록최선을다할것”이라고말했다. [온라인 검증 사이트]

저작권자 © 온라인 검증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