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본카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UI 및 UX를 개선하여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리본카는 이번 개편에서 상단바를 편리하고 빠른 검색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고객이 차종이나 모델명으로 직접 검색할 수 있고, 용도 및 선호에 따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출퇴근 ▲패밀리 ▲캠핑 ▲컬러풀 ▲신차급 ▲친환경 6가지 테마를 제시한다.
또한 리본카는 상단바 카테고리에 ‘리본카 라이브’ 퀵 메뉴를 추가해 중고차 라이브 쇼핑 방송인 ‘리본카 쇼핑 라이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리본카 쇼핑 라이브는 실제 판매 중인 제품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소개하며 실시간으로 접수되는 문의에 따라 시청자가 원하는 부분을 보여주는 방송이다. 리본카 라이브 페이지에서 지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1 맞춤형 라이브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홈메인 페이지도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고객이 차종이나 모델명을 직접 기입해 검색할 수 있으며 SUV, 하이브리드, 그랜저, 쏘렌토 등 인기 검색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검색된다. 제조사 및 모델의 카테고리, 예산 범위, 차종을 지정해 검색할 수도 있다.
또한 할인이 적용되는 기획전 테마 및 차량을 별도의 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홈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제조사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홈메인 하단에 제조사별 퀵 메뉴를 생성해 현재 판매 중인 중고차를 제조사별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차량 리스트도 고객의 중고차 구매 경향을 고려해 개선했다. 본인이 최근 검색한 조건들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색 결과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URL 복사 기능을 추가했다. 검색 결과에 추가적으로 10가지 검색 필터도 적용할 수 있어 한층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차량 스펙 비교도 가능하다. 차량 리스트 중 최대 4대를 선택하면 각 차량의 스펙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비교해 보여준다. 가격 및 연식, 주행거리 등 기본 스펙은 물론, 각종 옵션의 유무 여부까지 비교해 살펴볼 수 있다.
차량 상세 페이지는 직관적으로 개선됐다. 모바일로 리본카에 접속하는 고객 비율이 높은 점을 감안해 사진 영역에 16:9 화면비율을 적용했고, 기존에는 하단에 있던 차량 지점과 담당 매니저의 정보를 상단으로 배치해 빠르게 담당자와 연락처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타이어 상태, 배터리 상태, 냄새 케어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그림과 그래프를 활용했다.
특히 ‘냄새 케어 서비스’는 리본카가 업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실내 냄새 측정 및 차량 선별 서비스로, ‘실내 냄새 등급’ 영역에서 해당 차량의 냄새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리본카는 정밀 측정장비와 전문 조향사의 평가를 통해 차량의 냄새를 등급으로 구분한 후 각 차량의 등급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고지하고 판매하고 있다.
리본카 관계자는 “리본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쓰며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즐거운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도박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