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사이트가 오는 2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도박 사이트 에이블스쿨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도박 사이트
▲KT가 오는 2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KT

KT가 오는 2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스쿨은 KT와 정부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인공지능(도박 사이트) 및 클라우드 분야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8기 교육생은 9월 중순 입교해 약 6개월 간의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6학기 이상 수료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8기 교육은 올해 시작한 7기 교육과 함께 도박 사이트와 클라우드 과정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도박 사이트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과 제안 영역의 실무 역량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교육 수료 후 KT에 지원할 경우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KT가 개발한 국가공인 1호 도박 사이트자격증 도박 사이트CE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분석기사를 비롯해 클라우드 등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한다.

교육생은 총 84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으며 기업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한다. KT는 교육생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과 조건으로 높은 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 온라인 실습 플랫폼인 에이블에듀(도박 사이트VLE-EDU)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블스쿨의 가장 큰 강점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으로 과제 발굴부터 서비스 구현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KT 현직 전문가가 실무 코칭을 제공하며 참가자는 실제 기업 환경에서 일하는 방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로 수료생들은 “현업 환경에서 쌓은 데이터 분석 스킬과 프로젝트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에이블스쿨에서 배운 실무형 역량으로 회사 내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후기를 전했고, 채용 기업들은 에이블스쿨 출신 입사자들이 실무에 조기 투입 가능한 ‘경력 같은 신입’이라고 평가했다.

과정을 끝낸 수료생들은 500여 개 유수 기업에 채용돼 도박 사이트 개발 및 데이터 분석, IT 운용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도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에이블스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서 네 차례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고충림 KT 인재실장(전무)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AX(AI 전환)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인증 등을 통해 우수한 실무형 인재 배출을 확대하고 이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X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드림]

저작권자 © 도박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