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은 지난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보증 사이트 추천부 주최 ‘제30회 보증 사이트 추천의 날’ 기념 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통령 표창은 보증 사이트 추천 분야 단체 포상 가운데 가장 높은 훈격이다.
보증 사이트 추천부는 매년 6월 5일 보증 사이트 추천의 날을 맞아 보증 사이트 추천보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보생명의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과 보증 사이트 추천 교육 활성화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교보생명은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왔으며, 특히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철학 아래 다양한 보증 사이트 추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보증 사이트 추천보호 축제 ‘지구하다 페스티벌’이 있다. 지난해 9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학생과 시민 등 약 5000명이 참여해 탄소 저감 체험과 보증 사이트 추천보전 실천 방안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 이 외에도 △보증 사이트 추천 지구본 공모전 △보증 사이트 추천작가 북 콘서트 △지구시민 보증 사이트 추천 숏폼 공모전 등 대국민 보증 사이트 추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교보생명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이동보증 사이트 추천교실’을 통해 지난해에만 서울·인천 지역 77개 학교 및 27개 기관을 방문해 약 2만 명에게 생활 속 보증 사이트 추천 실천 교육을 제공했다.
사내 문화도 보증 사이트 추천 실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임직원 약 3350명이 보증 사이트 추천 다짐 서약과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들의 이름으로 조성한 ‘보증 사이트 추천 희망나무’ 6700그루가 베트남 빈곤 농가에 전달됐다. 전국 단위 플로깅 등 보증 사이트 추천정화 활동과 함께 연말에는 ‘굿윌마켓’을 열어 도서·의류·생활용품 등을 기부하는 나눔도 이어오고 있다.
교보생명은 ESG의 사회(S) 및 지배구조(G) 분야에서도 업계를 선도해왔다. 2010년 생명보험사 최초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고, 2011년부터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2012년에는 주주총회 정관 서문에 ‘이해관계자의 장기 공동발전’을 명문화하기도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시민으로서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증 사이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