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실습 통한 판단력·팀워크·처치능력 강화

KBI그룹의료부문갑을구미재활병원은지난23일병원지하1층교육실에서간호사및간호조무사를대상으로한실전형CPCR교육(심폐소생술및심폐정지대응교육)을실시했다고24일밝혔다.
CPCR(CardiopulmonaryCerebralResuscitation)은‘심폐뇌소생술’이라고하며심장,폐,그리고뇌의기능이정지되었을때이세기관의기능을동시에회복시키기위해시행하는응급처치과정을의미한다.
이번교육은간호인력취업교육대구·경북센터소속대구대학교간호대학오혜경·장군자교수가강사로참여했으며기본심폐소생술과자동심장충격기사용법,기도폐쇄시응급처치방법등현장에서즉시적용가능한다양한실습교육으로진행됐다.
특히실제응급상황을가정한시뮬레이션을통해의료진들이반복실습을하며신속한판단력,정확한처치능력,팀워크를강화하는훈련이병행됐다.이를통해예기치않게발생할수있는응급상황에서도당황하지않고최적의응급처치를제공할수있도록대응역량을높였다.
한편,갑을구미재활병원은대학교수초빙을통한정기적인교육프로그램을운영하며재활치료사들의전문역량강화를위해지속적으로투자하고있다.아울러지난4년간대한물리치료사협회산하고유수용성신경근촉진법학회경북서부회의심화과정교육장소를제공함으로써경북지역병·의원물리치료사들의전문성향상에도기여하고있다.
갑을구미재활병원관계자는“이번교육으로환자안전은물론의료진개개인의대응능력을한단계끌어올리는중요한계기가됐다”며“앞으로도직원역량강화를위한지속적인교육을통해경북지역의선도적재활의료기관으로자리매김할것”이라고말했다.
[토토 배팅 사이트]
키워드
#갑을구미재활병원
설동훈 기자
tash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