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인공지능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술 도박 사이트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역량 확장을 위한 도박 사이트가 잇달아 진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사진=프리픽)
▲고성능 인공지능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술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역량 확장을 위한 도박 사이트가 잇달아 진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사진=프리픽)

고성능 인공지능(AI)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술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역량 확장을 위한 도박 사이트가 잇달아 진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반면인공지능 사용 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각종 부작용과 문제점의 해결은 도외시하고 있는 기술 기업들이 시장 선점 또는 수익 창출을 위한 도박 사이트에만 집중하는 상황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시장 선점 위한 AI 기업 경쟁 치열…인프라 확장 위한 해외 도박 사이트 확대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온라인 소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대기업 아마존(Amazon)은 지난 14일 호주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인프라에 130억 달러 이상을 도박 사이트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호주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역량 확장을 위해 2029년까지 200억 호주 달러(134억 달러)를 도박 사이트할 계획이며 이는 글로벌 기업이 현재까지 공개적으로 발표한 호주 최대 규모의 기술 도박 사이트로 기록됐다.

이번 아마존의 도박 사이트 자금은 국내 AWS(Amazon Web Services) 데이터 센터를 확장, 운영 및 유지 관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앤서니 알바니즈(Anthony Albanese) 호주 총리는 “이것은 호주가 글로벌 기술 제공업체로부터 받은 가장 큰 도박 사이트이며 호주가 안전하고 탄력적인 인프라를 사용해 인공지능 역량을 구축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이 도박 사이트는 복잡한 인공지능 및 슈퍼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숙련된 일자리와 인프라를 포함해 호주인들에게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30억 달러 중 일부는 빅토리아와 퀸즐랜드에 새로운 재생 가능 태양광 발전소 3개를 건설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아마존의 총 재생 가능 에너지 프로젝트는 11개로 증가했다.

이 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약 140만 메가와트시의 무탄소 에너지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약 29만 호주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과 거의 같다.

▲인공지능 사용 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각종 부작용의 해결은 도외시하고 있는 기술 도박 사이트들이 시장 선점 또는 수익 창출을 위한 도박 사이트에만 집중하면서 부도덕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사진=프리픽)
▲인공지능 사용 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각종 부작용의 해결은 도외시하고 있는 기술 기업들이 시장 선점 또는 수익 창출을 위한 도박 사이트에만 집중하면서 부도덕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사진=프리픽)

◆AI 부작용 도외시 기술 기업…영리 목적에만 도박 사이트 지적도 제기

아마존은 지난 2012년 시드니에 Amazon Web Services(AWS) 아시아 태평양을 오픈하면서 호주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2024년 7월 호주 정부는 AWS와 협력하여 국가 안보 및 국방 목적으로 ‘탑 시크릿(Top Secret)’ AWS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6월 11일 아마존은 2042년까지 펜실베니아의 AWS 서버와 인공지능 데이터 센터에 전력을 공급할 원자력 에너지를 구매하기 위해 탈렌 에너지(Talen Energ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마존이 펜실베이니아의 AI 인프라에 200억 달러를 도박 사이트할 계획을 발표한 지 이틀 만에 이뤄졌으며 점점 더 많은 기술 기업이 인공지능 역량 구축으로 전환하고 있다.

호주 산업과학자원부(Department of Industry, Science and Resources)는 인공지능 및 자동화 관련 개발이 호주의 국내총생산(GDP)에 연간 4000억 달러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호주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3억 1200만 달러 이상을 도박 사이트했다.

전문가들은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들의 역량 확장을 위한 해외 도박 사이트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공지능 개발을 둘러싼 국가 간, 기술 기업 간 경쟁이 전쟁을 방불케할 정도로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자금의 도박 사이트는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인공지능 사용 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각종 부작용과 문제점의 해결은 도외시하고 있는 기술 기업들이 시장 선점 또는 수익 창출을 위한 투자에만 매몰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기술 기업들의 무책임함과 부도덕성을 지적하고 있다. [도박 사이트]

[AI 핫트렌드] AI 기업 도덕성 추락 ‘위험수위’…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