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원 한의원 2곳 중 1곳이 선택한 파트너사 기업”
이는 양질의 한약재를 생산, 공급하는 한의약 전문 기업 한퓨어(HANPURE)에 따라다니는 수식어다.
한퓨어는 양질의 녹용 공급과 한약재 유통, 원외탕전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한의약 산업 전문 기업이다.
한약과 순수함의 합성어인 한퓨어를 회사명으로 하고 있는 만큼 기업 이름에 걸맞게 대자연의 선물인 청정 한약재를 통해 사람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와 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사람의 건강을 도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최대 규모의 녹용 전문 기업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한퓨어는 한약재 생산 및 유통, 첨단 IT 기반의 원외탕전 시스템, 한방제제, 한방의료품,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국내 한의약 산업 전반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GMP 제1공장은 연간 35톤에 이르는 녹용 제조와 600톤 이상의 한약재 유통, 원외탕전을 책임지고 있다. 2025년 4월에는 제2공장을 준공했으며 2026년 제3공장 착공을 계획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2년 업계 최초로 개설한 한의사 전용 쇼핑몰 ‘한퓨어몰’은 녹용, 한약재, 원외탕전, 한방제제, 한방의료품 등 폭넓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퓨어의 이 같은 가파른 성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현지 농가 계약 재배를 통한 원료 관리, 600여 종 이상의 엄선된 한약재 공급 등에 기인한다.
지난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한약재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취득한 바 있는 한퓨어는 국내 한방의료기관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한방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한 우수한 연구 인력들로 구성된 한퓨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퓨어 연구소는 2020년 녹용 추출 기술 및 응용 제제 기술을 시작으로 한의 처방 조제 기술 및 응용기술을 연구하며 국내 한약재 산업 발전과 한의처방의 공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면역증강 및 한의약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이에 따라 한의사 처방 중심의 한약, 한약재 기반의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해 지속적인 기초 연구와 연구기능을 확대하여 녹용 및 한약재의 약리 효능적 우수성에 대한 솔루션이 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퓨어는 단순히 한약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국내 한방의료기관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도 실천 중이다.
이를 위해 한의원의 진료 시간과 운영 비용 절감을 돕는 효율적인 공급 인프라를 구축한 것은 물론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양질의 한약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한방의료기관에서 우수 파트너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퓨어는 향후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한방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야심찬 계획도 갖고 있다.
이번 K-MEX 2025의 참가는 글로벌 한방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행보라고 할 수 있다.
한퓨어 관계자는 “한퓨어는 그동안 양질의 엄선된 한약재 공급을 통해 한의사 분들에게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한의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이번 K-MEX 2025에서 우리의 한의약에 대한 핵심 역량과 진정성, 한의약 산업을 선도할 미래 가치를 제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한방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