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365 도박’, 연중무휴 보험계약 관리 도박 제공

▲KB라이프는 도박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 중심의 도박 보험도박를 새롭게 선보였다.(사진=KB라이프)
▲KB라이프는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보험도박를 새롭게 선보였다.(사진=KB라이프)

KB라이프는디지털플랫폼고도화프로젝트를통해고객중심의디지털보험도박를새롭게선보였다고2일밝혔다.

이번프로젝트를통해기존에평일에만가능했던실시간보험계약업무를주말과공휴일에도처리할수있는‘365도박’를제공한다.고객은사이버센터와모바일센터를통해수납과지급,자동이체업무를평일과동일하게주말과공휴일에도이용할수있어고객도박의시간적제약을완화했다.

또한계약관리기능도대폭강화했다.모바일을통해직접계약자의권리를다른사람에게이전할수있는‘계약자변경도박’,질병이나고령등의이유로보험금청구가어려운상황에대비한‘지정대리인청구도박’를비대면으로간편하게이용할수있다.이모든절차는본인인증과전자서명을기반으로진행돼간편하면서도안전한보험거래환경을제공한다.

KB라이프는이번디지털고도화를통해보험계약관리기능을넘어,고객의자산관리와건강한삶전반을지원하는디지털플랫폼으로진화했다.홈페이지에는보험진단과연금분석등고객맞춤형보장과자산관리도박가탑재됐다.보험진단도박는11개주요보장에대한동일연령대의고객과비교한보장수준과보험료분석결과를확인할수있고머신러닝기반특약추천모델적용으로맞춤형설계도박도제공한다.

연금분석도박는고객이보유한개인연금,퇴직연금,국민연금을통합분석해연령대별예상연금수령액을추정하여은퇴이후의재무계획수립을돕는다.

이와함께고령화사회에대응하는요양및건강콘텐츠도대폭강화했다.최근선보인‘KB골든라이프시니어케어요양돌봄컨설팅’은디지털기반으로요양관련정보를쉽게확인하고전문간호사와의1:1매칭상담을통해맞춤형요양솔루션을제공한다.

고객의도박이용과정도한층더직관적이고편리하게설계했다.고객의실제플랫폼이용데이터를분석해홈페이지UX/UI를전면개편하여디지털환경에익숙하지않은고객도쉽게이용이가능하다.

KB라이프관계자는“이번디지털고도화프로젝트는고객의일상에자연스럽게스며드는보험도박를만들기위한결실”이라며“보험은물론,은퇴이후까지아우르는자산관리와요양·건강컨설팅도박를통해고객의생애와함께하는동반자가되겠다”고말했다.

[도박]

키워드

#KB라이프
저작권자 © 도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