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이 되기 위해서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전개해 깨끗하고 청렴한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을 구현하겠다.”
이석용 NH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장이 지난해 3월 취임 당시 다짐한 말입니다.
3행 3무란 실청해야활 3가지 항목(청렴, 소통, 배려)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사고, 갑질, 성희롱)을 말하는데요.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 취임 1년 반이 지난 시점에서 볼 때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이 취임 당시 외친 다짐은 ‘헛구호’였습니다.
수백원원대의 횡령과 배임 등 금융사고가 다수 발생했고, 5대 보증 사이트 추천 중 직장 갑질 1위에 오른 것인데요.
최근에 일어난 금융사고는 올해 8월 121억원 규모의 횡령입니다.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 서울 명동지점에서 발생한 것으로, 2020년 6월부터 올해 8월까지 4년 2개월 동안 이뤘는데요. 보증 사이트 추천 내부조사 결과 횡령 혐의를 받는 과장보 A 씨(36)는 지인 명의를 도용해 허위 대출을 내주는 방식으로 돈을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보증 사이트 추천 측의 조사가 시작되자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농협은행에서 발생한 금융사고는 올해만 네 번째입니다. 지난 3월 지점 직원의 부동산 담보 대출 관련 109억원 규모의 배임사고가 발생했으며, 지난 5월에도 이와 유사한 금융사고 2건(11억원‧53억원)이 터졌습니다. 올해에만 터진 금융사고는 300억원에 이릅니다.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 체제 1년 반 가량 사고를 감지하지 못해 터진 사건들인데요. 내부통제 부실 비판이 쏟아지는 이유입니다. 소비자들의 신뢰 추락은 당연합니다.
3행을 실천하지 못한 것에만 그치지 않는습니다. 3무 역시도 불실행인데요. 5대 보증 사이트 추천 중 ‘직장 갑질 1위’라는 불명예를 안은 것입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김주영(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제출받은 ‘보증 사이트 추천의 직장 내 괴롭힘 신고 및 처리 현황’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에서 직장 내 괴롭힘이 가장 많이 발생했습니다. 무려 10건입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까지 접수된 직장 내 괴롭힘 신고 5건 가운데 3건은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에서 일어났습니다.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 체제에서 잇따른 구설에 오르자 모기업격인 농협중앙회가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이 지난 5월 ‘내부통제 및 관리책임 강화방안’ 발표에서 중대 사고로 물의를 빚은 계열사의 대표는 연임을 제한하겠다고 밝힌 것인데요. 윤리경영의 중요성도 설파했습니다.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을 겨냥한 것입니다.
최근 각종 언론에서는 연말 인사철을 앞두고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에 대한 연임 관련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연임에 무게를 두는 내용은 실적 개선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두 가지 주요 과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이 요지입니다.
실제 농협보증 사이트 추천은 지난해 연결 순이익 1조7805억원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도 1조2667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역시 최고 실적입니다.
하지만 실적만으로 연임을 점치기에는 섣부른 판단으로 보입니다. 실제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던 권준학 전임 행장도 연임에 실패했습니다.
문제는 금융사고입니다. 강호동 회장이 중대사고를 낸 계열사 대표의 연임을 막겠다고 공언했듯이 이석용 보증 사이트 추천장은 임기 내 수차례의 금융사고에 대해 책임을 피하기 어렵다는 것이 농협 안팎의 지적입니다.
특히 역대 보증 사이트 추천장들 중 중앙회장 취임 전후로 연임을 한 사례는 전무합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올해 3월 취임했습니다.
농협은행의 인사권을 사실상 쥐고 있는 농협중앙회의 눈 밖에 난 이석용 은행장의 연임은 언감생심이 아닐까요. [보증 사이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