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도박 종류로 사명 변경 이후 도박 종류에 대한 투자자들과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운용기업 그레이스케일이 도박 종류가 수조 달러의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페이스북의 메타로 사명 변경 이후 도박 종류에 대한 투자자들과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운용기업 그레이스케일이 도박 종류가 수조 달러의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뉴스드림=설동훈 기자]메타버스는 올해 초부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화두로 부상하며 글로벌 기업은 물론 모든 종류의 투자자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달 페이스북(Facebook)의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가 페이스북의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하고 도박 종류를 활용한 사업의 개발과 이를 통한 도박 종류 시장의 진출을 공개적으로 발표한 이후 도박 종류에 대한 관심은 한층 증폭되고 있다.

이처럼 도박 종류에 대한 투자자들과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도박 종류 시장의 성장 여부와 관련해 향후 도박 종류 시장이 수조 달러 이상의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연구보고서가 발표돼 주목받고 있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NFTplazas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운용 기업인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이번 주 초 ‘The Metaverse, Web 3.0 Virtual Cloud Economy(메타버스 웹 3.0 가상 클라우드 경제)’ 보고서를 통해 앞으로 메타버스가 수조 달러의 시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의 보고서는 또 현재의 도박 종류 개발 속도를 감안할 때 도박 종류가 오늘날 약 15조 달러의 가치가 있는 Web 2.0 조직과 경쟁이 가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발표된 보고서는 그레이스케일의 연구 책임자 데이비드 그리더(David Grider)와 연구분석가 매트 맥시모(Matt Maximo)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레이스케일의 보고서가 메타버스의 무한 성장을 예측하고 있는 것은 디지털 세계를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의 제공이 가능한 블록체인의 잠재력과 게임 및 라이프스타일에서 나타나는 일정한 방향의 교차점에서 새로운 기회가 생기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여타 Web 3.0과 Web 2.0 세그먼트와 비교했을 때 도박 종류 가상 세계 사용자는 아직 초기 이닝에 있지만 현재의 성장률이 그대로 유지되며 남아 있을 경우 이 새로운 분야는 향후 몇 년 내에 주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고서는 Web 3.0이 광고, 소셜 커머스 및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과 같은 게임 및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특히 강조했다.

실제로 보고서의 내용을 입증하듯 게임으로 인한 글로벌 매출은 2020년에 1,800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5년까지 4,00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Q3은 암호화 기금 모금 틈새시장에서 총 8억 2,000만 달러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였으며 그중에 1억 8,000만 달러는 Web 3 및 NFT에 사용됐다.

한편, 전문가들은 어떤 이유에선지 주목할만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레이스케일의 보고서 내용의 신뢰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현재 도박 종류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과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 글로벌 기업들의 도박 종류 사업 진출이 속속 이뤄지고 있는 데다 가시적인 성과 또한 드러나고 있는 만큼 향후 도박 종류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도박 종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