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오르며, 통합 공기질 관리 시장을 선도하는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고 20일 밝혔다.
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 인식을 기반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를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 부문 신설 이후 매년 1위를 유지하며 소비자 신뢰를 꾸준히 확보해왔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필터링을 거친 깨끗한 외부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공기 정화와 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제품이다.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일반 공기청정기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운 오염물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너지 손실을 줄이기 위한 전열교환기 시스템을 통해 겨울철 난방에너지 최대 72%, 여름철 냉방에너지 최대 36%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성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제품은 사용 환경에 따라 △미세먼지를 실내에서 순환 정화하는 ‘공기청정 모드’ △조용한 수면을 위한 ‘숙면모드’ △외부 신선 공기를 공급하는 ‘요리모드’ △간절기 냉방을 돕는 ‘바이패스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주방기기 브랜드 ‘나비엔 매직’을 론칭하고, 쿡탑과 연동되는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를 선보이며 요리 중 발생하는 초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집중 관리하는 기술도 강화했다.
‘매직플러스’는 조리 시작과 동시에 주방후드 ‘3D 에어후드’가 에어커튼을 형성하고, 환기청정기가 자동 작동해 실내 공기 정화를 가속화한다. 서울대, 서울시립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와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해당 제품 사용 시 주방과 거실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각각 평균 54%, 70%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신뢰와 기술력에 대한 평가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혁신을 통해 일상 속 공기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도박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