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의공익재단인교보교육재단(이사장최화정)은지난8월6일부터9일까지3박4일간일본도쿄에서‘2024체인지일본리더십탐방’프로그램을진행했다고16일밝혔다.
교보생명과교보교육재단은청소년들이창의리더십역량증진을통해우리사회에기여하는참사람으로성장할수있도록지난2016년부터'체인지'프로그램을운영하고있다.
올해한일청소년국제문화교류프로그램에는체인지아카데미우수수료학생24명과일본야스다학원중·고등학교학생26명등총50명의청소년이참여했다.
이들은일본의‘iU정보경영혁신전문대학’전임교원아베카와히사히로교수가진행하는기업가정신강의를들으며창의성과리더십에대해의견을나누는시간을가졌다.이후한일청소년이함께조를이뤄일본대표명소를방문하고서로의문화를공유하며글로벌에티켓과마인드를키웠다.또한센소지,도쿄스카이트리등을방문해일본의역사·사회·문화를체험했다.
교보교육재단과야스다학원중·고교는2018년부터‘사회에공헌하는글로벌인재육성’이라는공통된지향점을가지고한일학생교류프로그램을운영해오고있다.
최화정교보교육재단이사장은“한국과일본,양국의더나은미래를위해서는미래세대의역할이매우중요하다”며“이번한일청소년국제문화교류가양국의미래세대들이향후글로벌리더로성장하는데에좋은계기가되고평생기억에남는추억을만들었기를바란다”고말했다.
이나무라타카오(INAMURATAKAO)야스다학원중·고교교장은“교보교육재단과의지속적인협력으로양국의청소년들이귀중한경험을쌓을수있었다”며“언어를초월해우정을쌓으며글로벌리더로서의꿈을실현하기위해한발더나아가는기회가됐기를바란다”고말했다.
한편,두기관은앞으로도더욱활발한청소년교류를이어갈계획이다.내년초에는야스다학원중·고교학생들을한국으로초청해한일청소년교류활동을진행할예정이다. [도박 사이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