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도박이노베이션 홍보부스 전경 /사진=온라인 도박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홍보부스 전경 /사진=SK이노베이션

[뉴스드림=김민주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에 탄소감축 혁신 기술을 주제로 참여한다.

SK이노베이션은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한을 계기로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광화문에서 빛;나이다’에 민간유치위원회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홍보부스는 △탄소감축 혁신 기술을 모은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존 △관람객이 룰렛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Together in Action’존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Photo Booth’존으로 구성된다.

‘클린 모빌리티’존에는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탄소감축 혁신 기술의 현재와 미래상을 담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SK온의 SF(Super Fast∙급속충전)배터리를 국내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현존하는 전기차 배터리 중 충전속도가 가장 빠른 SF배터리는 SK온만의 차별화된 셀 설계와 코팅 기술을 적용해 단 18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다가올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SK이노베이션의 탄소감축 노력과 기술을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했다”며“오는 11월 개최도시 선정 때까지 인류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장이 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온 국민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전국 사업장 인프라를 활용한 대형 홍보물 설치, SK서린빌딩과 전국 주유소·충전소에 홍보 현수막 설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협업한 KTX 래핑(Wrapping) 열차 운행 등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온라인 도박]

저작권자 © 온라인 도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