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영업력과 양호한 자본적정성, 안정적 수익성 눈길

▲온라인 도박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A1' 신용등급을 획득했다.(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A1' 신용등급을 획득했다.(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세계3대신용평가사인무디스(Moody's)로부터'A1(안정적·Stable)'신용등급을획득했다고12일밝혔다.지난2015년국내생보사중처음으로A1등급을받은후11년연속이를유지하고있다.

이번평가는보험사의수익성과재무건전성,리스크관리능력등을종합적으로고려한‘보험금지급능력평가(InsurerFinancialStrengthRating,IFSR)’다.무디스는A1등급을부여한주요요인으로△우수한영업력△양호한자본적정성△안정적인수익성등을꼽았다.

무디스는보도자료를통해“교보생명의A1등급을재확인한것은우수한영업력과전속설계사조직의판매역량,양호한자본적정성과안정적인수익성을반영한결과”라며“고금리확정형계약의점진적인감소와건강보장성보험비중확대로상품포트폴리오가개선되고있는점도긍정적인요인”이라고평가했다.

아울러향후에도안정적인수익성과자본적정성,우수한시장지위를유지할것으로예상된다며등급전망을‘안정적(Stable)’으로평가했다.

무디스는“교보생명은높은기본자본비중을바탕으로자본의질이우수하며보수적인리스크관리,지속적인신계약보험계약마진(CSM)창출을통해향후안정적인지급여력(K-ICS)비율을유지할것으로예상된다”고밝혔다.

교보생명은지난3월에도피치(FitchRatings)로부터업계최고수준인'A+(안정적·Stable)'신용등급을획득한바있다.2013년업계최초로A+등급을받은후13년연속해당등급을유지중이다.

교보생명관계자는“이번무디스A1신용등급획득은우수한수익성과탄탄한재무구조,선제적인리스크관리역량을대외적으로인정받은것”이라며“앞으로도안정적인이익창출과적극적인시장대응을통해지속가능한성장을위해노력하겠다”고말했다.

한편,교보생명은지난달국내3대신용평가사인나이스신용평가,한국기업평가,한국신용평가의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도최고등급인'AAA'를획득했다.

[온라인 도박]

키워드

#교보생명
저작권자 © 온라인 도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