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올바르고 안전한 온라인 도박 활용을 독려하는 ‘K-온라인 도박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KT그룹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올바르고 안전한 온라인 도박 활용을 독려하는 ‘K-온라인 도박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KT그룹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KT스카이라이프·KT지니뮤직과 함께 올바르고 안전한 인공지능(온라인 도박) 활용을 독려하는 ‘K-온라인 도박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지난해 개최된 ‘스마트 온라인 도박 콘텐츠 공모전’의 규모와 참가 대상을 확대해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온라인 도박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이며,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1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초·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및 일반인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구분에 따라 직접 그린 포스터, 생성형 온라인 도박 이미지 또는 생성형 온라인 도박 챌린지(숏폼)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총 46작을 선정해 총 16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훈을 수여한다. 대상 수상자(4명)는 참가 구분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상 ▲KT스카이라이프 사장상 ▲KT지니뮤직 사장상과 함께 각 2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수상 결과는 7월 23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KT스카이라이프·KT지니뮤직·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후원사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온라인 도박융합교육연구회 등이 참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 및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도박 윤리와 온라인 도박 활용에 관한 교육 영상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이창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본부장은 “미래세대가 인공지능을 책임감 있게 활용하고 윤리적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AI 콘텐츠 공모전을 작년에 이어 확대 개최하게 됐다”며 “규모와 참가 대상이 확대돼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출품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도박]

저작권자 © 온라인 도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