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전세대 전용 59㎡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8일부터 시세보다 저렴한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청약단지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으로, 노후 군관사 부지가 신혼희망타운(294세대)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이번 청약 대상은 공공분양 139호이다. 나머지 세대는 향후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전 세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7년 10월이며, 정확한 입주 시기는 향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평균 공급가격은 호당 6억 1천만 원 수준으로 인근지역 시세대비 저렴하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2023.12.29) 기준,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는 공급물량의 30%가 우선적으로 공급된다.
서울특별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선정하며, 경쟁 시에는 가점항목의 다득점 순으로 선정하되, 가점이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선정한다.
우선공급 배정 후 잔여물량 70%는 △우선공급 낙첨자, △혼인기간 2년 초과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전원을 대상으로 공급한다.
우선공급과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하며, 경쟁 시 잔여공급 가점항목의 다득점순으로 선정하고, 가점이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선정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으로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기간과 3년의 거주 의무기간이 적용된다.
오는 1월 8일 청약접수를 시작해 10일까지 접수받으며, 향후 △당첨자발표(2월 1일), △계약체결(5월 20~24일) 예정이다. [온라인 검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