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림포텍, 추가 파트너사 확보 일본 다중 암 조기 스크리닝 시장 개척
GC지놈은일본3조암시장을정조준하며시장공략에힘을쏟고있다고29일밝혔다.
GC지놈은국내에서입증된기술력을바탕으로일본조기암진단시장선점을위한본격적인현지진출에나서며글로벌조기암진단시장공략에속도를내고있다.
GC지놈이선보인다중암조기선별검사‘아이캔서치’는단한번의혈액채취로폐암,간암,대장암,췌장담도암,식도암,난소암등주요6대고위험암종을스크리닝할수있는검사다.국내최다약7000명이상의임상검체데이터를확보했으며민감도82.2%,특이도96.2%의성능을나타내고있다.
일본은전세계에서네번째로암발생률이높은국가로고령인구비중이전체인구비중의절반을차지하고있다.BankofAmerica(BoA)리포트(2021)에따르면일본의조기암스크리닝시장은24억2천만달러(한화3조)로한국대비TAM기준2.5배이상의높은성장잠재력을가진시장으로평가되고있다.
GC지놈은이미기술력과검증데이터,가격경쟁력모두를확보한기업으로독보적인포지셔닝을구축하고있다.이를기반으로단기적으로재생의료클리닉과건강검진센터를집중공략해비급여시장에빠르게진입하고장기적으로는급여시장을개척할계획이다.
GC지놈의주요파트너인GC림포텍은일본내세포치료제위탁생산및배지·시약제조·판매를주력으로하는GC그룹계열사로일본재생의료클리닉과의여러네트워크를보유하고있다.
지난3월GC림포텍과공급계약을체결했으며4월17일제품정식출시와함께일본현지의료진대상세미나를개최한바있다.GC지놈은GC림포텍과강력한시너지를창출하며협력해나갈계획이다.또한GC지놈은GC림포텍외에도현지추가파트너사확보를위해최종조건을협의중이며일본내보험등재를위한임상도준비하고있다.
기창석GC지놈대표이사는“일본조기암진단시장은MicroRNA및CTC기반기술을중심으로성장중이나기술적·임상적성숙도가낮은개화기단계에머물러있으며이에따라최근현지기업과해외스타트업들의기술도입이활발히이뤄지고있다”며“GC지놈은기술력,검증데이터,가격경쟁력을모두갖춘유일한기업으로일본조기암진단시장의게임체인저로자리매김하겠다”고말했다. [뉴스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