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바디스 지속 가능성 평가 실버등급 유지

휴엠앤씨는최근글로벌윤리인증인‘SMETA(SedexMembersEthicalTradeAudit)’를취득했다고30일밝혔다.
SMETA는글로벌기준의윤리인증심사로공급망내윤리적성과를개선하기위한비영리조직SEDEX가개발했다.심사를통해해당기업이근로기준,안전보건,환경평가,비즈니스윤리등의지표심사를통해해당조직이윤리적으로운영하고있음을인증한다.심사는서류검토와근로자인터뷰,심사원들의현장감사등엄격한기준으로이뤄진다.
회사측은최근기업의사회적책임에대한국제적관심도가높아진만큼SMETA인증획득으로인한기업이미지제고를기대하고있다.
휴엠앤씨는최근'에코바디스(EcoVadis)지속가능성평가'도재심사에통과하며실버등급을유지했다.
에코바디스는지난2007년프랑스에서설립돼전세계175개국10만개이상기업이활용하는온라인ESG평가기관이다.국제지속가능표준에기반해△환경노동및인권△윤리△지속가능한조달등4개항목을평가하고,이에대한성적을공개하고있다.
휴엠앤씨는환경,사회,지배구조에대한관리시스템운영을강점으로평가를받았다.이로인해지난2023년12월에코바디스실버등급최초획득이후인증을유지하게됐다.
김준철휴엠앤씨대표는“기업의역할과책임에대한사회적기대및요구가지속적으로높아지면서투명하고윤리적인경영에대한중요성이매우커지고있다”며“환경,인권,윤리및준법경영을실천하는모범적인기업이되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보증 사이트 추천]
키워드
#휴엠앤씨
설동훈 기자
tash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