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증 사이트 추천협회와 손해보증 사이트 추천협회는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은행회관(국제회의실)에서 보증 사이트 추천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수사관과 보증 사이트 추천업계 SIU를 대상으로 '2023년 보증 사이트 추천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은 매년 경찰청·금융위·금융감독원이 후원하고 보험개발원 등 보험산업 관련 유관기관장 및 보험업계 임직원의 참여하는 큰 행사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을 생략하고 상장 및 부상품을 전달해 왔으나, 올해 시상식을 개최함으로써 시상식 현장에서 생생하게 수상자의 공적을 치하하고, 수사기관·금융당국·보증 사이트 추천업계 간 공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는 “무면허 성형수술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 병원” 및 “가짜 입원환자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 전문 사무장병원”의 대표 및 의사, 브로커·환자 등 약 800명을 검거(송치)한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김태영 경위가 경감으로 특진임용 되었으며, “허위 진료비 영수증을 발행한 의사와 8천회에 걸쳐 보증 사이트 추천금 23억을 편취한 환자 342명을 검거”한 충남경찰청 우희진 경감 등 3명이 금융위원장을 표창을, 경북 포항경찰서 이희철 경위 등 4명이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경찰 및 보증 사이트 추천업계 SIU 총 121명을 보증 사이트 추천범죄방지 유공자로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특별히, 이날 시상식에는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행위 알선·권유·유인행위 처벌” 등 다수의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방지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한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의원이 참석하여 유공자의 공적을 축하하고 보증 사이트 추천범죄 근절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유공자 시상식에는 보증 사이트 추천회사 및 손해사정법인 소속 임직원 등의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 조사사례 및 사전 예방활동 등을 발굴·포상하는 '2023년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방지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도 함께 실시했는데 총 83건의 사례 접수 중 10건을 선정하여 최우수상과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5명을 시상했다.
최우수상인 금융감독원장상에는 '치료 목적을 가장한 브로커 연계 성형수술 보증 사이트 추천사기'의 특징과 조사과정을 전문성 있게 작성한 삼성생명 정지현 프로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우수상 및 장려상인 생명보증 사이트 추천협회장상에 6명, 손해보증 사이트 추천협회장상에 3명이 선정되는 등 총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과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우리나라 보험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세계 7위권의 보험선진국이 되었으나, 이와 더불어 보험사기 또한 매년 급증하고 있다”며 "수사관서의 적발 검거(송치) 사례와 같이, 건강보험 급여와 민영보험 비급여의 재정건전성 악화의 주원인인 보험사기를 근절하기 위해 수사기관, 보험업계, 유관기관의 공조와 함께 정부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