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TIGER ETF, 순자산 증가 1·2위
하나·KB도 급증, 銀금리보다 높아 매력
초단기 자산에 분산 투자…안정성 부각
실시간 거래도 장점…자금 피난처 관심

▲사진=챗지피티
▲사진=챗지피티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자산이 올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 ETF는 만기 1년 내 △채권 △양도성예금증서(CD) △기업어음(CP) △환매조건부채권(RP)에 골고루 투자하는 파킹형 상품이다.분산투자, 실시간 거래가 가능해 비교적안정성이높다는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투자심리도 개선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17일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전체 ETF 중 올해 순자산이 가장 많이 늘어난 ETF는 'KODEX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삼성자산운용)로2조5112억원 증가했다. 총자산은 6조4876억원이다.

KODEX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는 지난해 8월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했다.채권말고도 농협·국민·신한은행 등 주요은행의 CD가 구성종목으로 포함돼 있다.KODEX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는 상장 이후 가격, 수익률이 계속 우상향했다. 가격은 10만원을 웃돌았고 수익률도 △3개월 0.75% △6개월 1.54%, △YTD 1.75%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KODEX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와 관련해 "이 상품은높은 안정성, 유동성이 확보된 투자처"라며 "많은 투자자들이 효율적인 여유자금 투자처로 선택하는 것 같다"고 했다.

자산의 증가는 전체 2위인 'TIGER 도박 사이트 추천 액티브'(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도 관측됐다. TIGER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 ETF는 KODEX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보다 약 8개월 늦은 올해 4월 코스피에 상장했다. 하지만 코스피 상장 한달여 만에 순자산은 8000억원 불어났고 현재까지 1조8295억원 늘면서 삼성자산운용을 맹추격 중이다.

TIGER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 가격도 상장 이후 10만원을 상회한 채 꾸준히 상승하고있다. 1개월 수익률은 0.23%로 집계됐다.삼성·미래에셋자산운용 말고도'1Q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하나자산운용), 'RISE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KB자산운용)의 자산도 꾸준히 느는 모습이다.

1Q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의 경우 자산이 올해만 4857억원 늘어났으며 RISE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도 이때 2394억원 늘었다. 이 상품들의 YTD 수익률은 각각 1.78%, 1.79%로 삼성·미래에셋을 오히려 상회하고 있다.

도박 사이트 추천 액티브 ETF의 자산이 눈에 띄게늘어난건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이 배경이다.

일례로 1Q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 RISE 도박 사이트 추천액티브의 1년 수익률은 각각 3.51%인데,현재 시중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2%대에 이른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실시간 거래가 가능해 언제든 매매할 수 있다는 점도 도박 사이트 추천 액티브 ETF에 자금이 몰리는 원인이다. 증시 변동성이 커질 경우 자금을 잠시 쌓아뒀다가 바로 매도할 수 있다는 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게 시장의 공통된 분석이다.

한 관계자는 "최근 국내, 미국 증시는 급격한 상승세 이후 차익실현을 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면서 "그만큼 지수의 변동성도 커지고 있는데, 동시에 자금의 피난처 성격의 상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안정적인 파킹형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니즈가 크게 늘고 있다"며 "운용사들의 머니마켓 액티브 ETF가 대표적"이라고 덧붙였다.[도박 사이트 추천]

저작권자 © 도박 사이트 추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