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 활용, 정맥주사→피하주사 새 대안 제시

휴온스랩은지난16일미국보스턴에서열린‘바이오인터내셔널컨벤션2025(이하BIOUSA2025)’에참가해하이디퓨즈(HyDIFFUZE)플랫폼에대해발표했다고17일밝혔다.
히알루로니다제는피하에존재하는히알루론산(HA)을일시적으로분해해약물의확산효력을높이는물질이다.휴온스랩은히알루로니다제를활용해항체의약품정맥주사제(IV)를피하주사제(SC)로변경하는플랫폼기술하이디퓨즈를개발하고있다.
하이디퓨즈에는휴온스랩이특허받은재조합인간히알루로니다제제조공정이적용됐다.고순도및높은비활성도(질량당활성),생산수율향상등이강점인제조기술로약물의인체내확산효과를향상시킨다.또한사람의천연히알루로니다제와동일한염기서열을가져안전성측면에서도우수할것으로기대된다.
휴온스랩은하이디퓨즈를활용한생체내(Invivo)실험을통해오리지날SC제형과동등한약물동태(PK)및약물확산효력을확인했다.
휴온스랩은HLB3-002의임상경과에대해서도소개했다.HLB3-002는하이디퓨즈플랫폼기술을적용해만든제품으로미국할로자임사의하일레넥스와견줄수있는독자형제품으로개발중인물질이다.HLB3-002은국내품목허가용(Pivotal)임상을진행중이다.지난달마지막환자등록(Last-Patient-In,LPI)을마쳤다.임상종료후연구결과에따라올하반기에품목허가를신청할계획이다.
이병하휴온스랩바이오연구소전무는“BIOUSA에서HLB3-002기반기술을발표하며기술이전및글로벌제약사와의협업가능성을재차확인했다”며“단독사용시에도성형,피부,미용,통증,부종치료등에서활용분야가높아여러해외기업들로부터높은관심을받았다”고말했다. [도박 게임]
키워드
#휴온스랩
설동훈 기자
tash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