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가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을 신제품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루 최대 21L 제습이 가능한 강력한 성능에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신제품은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넉넉한 제습량을 구현했다. 장마철 습한 실내 환경을 빠르게 적정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제습된 공기를 공간 전체로 강하게 퍼뜨려 쾌적함을 느끼게 해준다.
위생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내부 자동 건조 기능과 하루 2회 팬 UV살균으로 세균 번식 우려를 줄였고, 5.5L 대용량 물통은 자동 오픈 트레이로 물 비움 시점을 직관적으로 안내한다. 손잡이 구조로 분리도 간편하다.
공기청정 성능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중심으로 극초미세먼지(0.01㎛) 제거는 물론, 부유 세균·곰팡이·바이러스까지 케어한다. 특히 여름철 땀 냄새나 반려동물 냄새 등 생활 악취를 97% 제거하는 탈취강화필터를 적용해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기능도 갖췄다. 코웨이는 이 제품으로 업계 최초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을 받았으며, 영국 알러지협회로부터 BAF 인증도 획득했다. 반려동물 배변 냄새 제거에 특화된 ‘펫필터’와 ‘마이펫 모드’도 주목할 만하다.
에어 팝업 모션 기능으로 공기 흐름을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직접적인 바람을 피하고 싶을 때는 뒷면으로, 의류 건조 등에는 전면 집중 송풍이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에너지 소비효율도 1등급을 획득했으며, 실내 공기질과 습도를 감지해 필요 시 자동으로 작동을 조절한다. 저소음 모드 사용 시 소음을 32.3dB까지 줄이며, 최대 61.9%의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의 건축미를 그대로 계승했다. 정사각 타워형 구조에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페블 그레이 등 자연 소재를 연상시키는 세 가지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고려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프리미엄 에어케어 제품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박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