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창의성과 리더십 교육, 9년간 지속 지원

교보생명의공익재단인교보교육재단(이사장최화정)은지난20일서울관악구서울대학교사범대학에서'2024창의리더십‘체.인.지’여름아카데미’수료식을개최했다고23일밝혔다.
‘체인지’는교보생명과교보교육재단의사회공헌사업으로청소년들이창의리더십역량향상을통해우리사회에기여하는참사람으로성장할수있도록돕기위해지난2016년시작됐다.
2023년부터서울대학교창의리더십을통한재능공유연구랩(TDCL)과협력해프로그램을운영하고있으며현재까지누적수료생총384명을배출하는등우리사회의대표적인청소년리더십교육프로그램으로자리잡았다.
아카데미참여청소년30명은지난5월25일입학식을시작으로3개월간‘내안의창의성과리더십재능알아보기’,‘창의성과공감능력에기반한리더로서의비전과의사소통능력기르기’,‘협업을통한창의적및비판적문제해결방안배우기’등의주제로이론교육과실습,토론,발표등을수행했다.
이날수료식에서는6개팀이3개월동안배운창의성과리더십역량을활용해미리준비한사회문제해결메시지를발표했다.이들은교권침해,은둔형외톨이,어휘력부족,경쟁사회등다양한사회문제를선정해창의적이고참신한메시지를제시했다.발표회후에는수료증전달식과활동소감을공유하는시간을가졌다.
이선영서울대교육학과교수는“매교육마다열정적으로교육과토론및발표에참여하는체인지친구들의모습이굉장히인상적이었다"며"체인지수료를진심으로축하하고앞으로도아카데미에서배운내용들을일상에서적용해창의성과리더십을마음껏발휘하기를바란다”고말했다.
최화정교보교육재단이사장은“체인지아카데미를통해배우고느낀모든경험들은앞으로여러분들의인생에서소중한자산이될것"이라며“재단은청소년들이창의리더십을가정과학교,그리고사회에서적극적으로실천할수있도록아낌없는지원을계속하겠다”고밝혔다.
[보증 사이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