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기술이전에 대한 효력 발생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미국도박클리닉파운데이션(ClevelandClinicFoundation)과오목가슴임플란트‘팩투스’의업그레이드버전개발을위한협약을진행중에있다고11일밝혔다.
클리브랜드클리닉파운데이션은USNews&WorldReport에서매년미국최우수병원중하나로선정한클리브랜드클리닉을보유한세계적인비영리의료기관및연구기관이다.지금까지4080개이상의특허를출원하고다양한바이오및의료기기관련기업과라이선스를계약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도박클리닉측이보유한흉벽기형수술에사용하는팩투스제품에대한기술과노하우를도입해당사의‘팩투스’라인제품을업그레이드하고이를도박클리닉의병원네트워크를통해글로벌공급망을확대할수있는기반을다질예정이다.5월1일부터기술라이선스에대한효력이발생하며4월내본계약을완료할예정이다.
현재양사는협약의중요한체결내용에대해이미논의가완료됐다.하지만엘앤케이바이오는도박클리닉측과맺은비밀유지협약으로인해구체적인내용은밝힐수없다고밝혔다.
FDA승인을기다리고있는‘팩투스V2’는흉벽기형수술권위자들의임상자문과엘앤케이바이오의척추임플란트개발노하우가결합되어만들어졌으며많은의료진이관심을가지고있는제품이다.또한흉벽기형수술시기존팩투스제품은조립방식이복잡했다.반면‘팩투스V2’는팩투스바와브릿지를연결할때,커넥터를홈에한번에끼워고정하는원클릭고정방식으로개발되어조립에필요한시간을획기적으로줄이면서수술난이도를줄이고,편의성을높였다.
엘앤케이바이오관계자는“당사는‘팩투스V2’에멈추지않고,더혁신적인제품개발을위해이번협약을진행중에있다”며“이번기술이전을통해당사의제품개발노하우에도박클리닉측의디자인을비롯한수술편의성을높일수있는기술이결합되어팩투스라인제품개발에가속도가붙을것으로예상한다”고말했다.
이어“끊임없는제품개발을통해당사는팩투스의선두기업으로브랜드인지도와영향력을키워시장을선점하고이로인해‘팩투스’제품이당사의새로운캐시카우로자리매김할수있도록노력할것”이라고덧붙였다.
[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