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산, K뷰티, K콘텐츠 등 글로벌 경쟁력 갖춘 기업 발굴 집중 투자

▲도박 게임운용이 지난 8일 상장한 'KoAct 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 ETF'의 초기 설정 물량이 이틀 만에 완판됐다.(사진=삼성액티브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지난 8일 상장한 'KoAct 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 ETF'의 초기 설정 물량이 이틀 만에 완판됐다.(사진=삼성액티브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지난8일상장한'KoAct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ETF'의초기설정물량이이틀만에완판됐다고11일밝혔다.

KoAct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ETF의초기상장물량은100억원으로상장이틀째에모두팔렸다.초기설정금액을초과하는매수세가집중되자유동성공급자(LP)들이추가설정을집행해투자자들의수요에대응했으며상장후이틀동안개인투자자가56억원,기관투자자가116억원을순매수했다.상장후셋째날도추가설정을통해누적개인순매수71억,기관순매수264억원을기록했다.

KoAct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ETF는국내최초로수출입데이터에기반해투자하는ETF다.매월초에산출되는월별수출입데이터의전년대비(YoY)상승지표를활용해수출이크게성장하는기업에선제적으로투자한다.

국내수출핵심업종인K-방산,K-뷰티,K-푸드,K-콘텐츠,K-POP등에투자하는국내주식형상품으로연금계좌에서도투자할수있다.해당산업군은수출핵심산업의육성을목표로하는정부정책과도방향성이일치해정책적수혜도기대되고있다.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수출데이터를기반으로업종과종목을선별하고SNS트렌드를더해실적발표보다빠르게수출이좋아지는종목에투자할수있도록상품을구성했다.

KoAct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는△한화에어로스페이스(방산)△삼양식품(라면‘불닭볶음면’)△에이피알(미용의료기기‘메디큐브’)△HD현대일렉트릭(전력기기)등글로벌에서주목받고경쟁력있는기업위주로포트폴리오를구성했다.이외에도글로벌아티스트BTS로대표되는엔터테인먼트기업△하이브(BTS)와‘K-뷰티’인기상승으로성장하는△실리콘투(K-뷰티화장품해외유통업체)도투자한다.

KoAct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ETF는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탄탄한기업리서치역량과액티브상품운용노하우를살려국내수출트렌드를주도할수있는종목들로상품을운용해나갈예정이다.

서범진삼성액티브자산운용ETF솔루션본부장은“코스피가3000포인트를돌파한가운데투자자들의주도업종에대한고민은더욱깊어지고있다”며“새정부의정책과하반기실적전망이맞닿아있는ETF를찾던투자자들의수요가상장첫날부터몰리며초기설정물량이빠르게소진된것으로파악하고있다”고말했다.

[도박 게임]

저작권자 © 도박 게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