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일 폭염에 도박 사이트지수가 ‘매우 높음’을 기록하는 등 도박 사이트 주의보에 눈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도박 사이트지수는 ‘낮음’부터 ‘위험’까지 총 5단계로, ‘매우 높음’은 ‘위험’ 바로 직전 단계로 심각한 수준이다. 올 여름은 예년보다 강한 햇볕으로 도박 사이트 지수가 `매우 높음’을 기록하는 날이 많아 특히 도박 사이트을 차단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도박 사이트(UVA)은 우리 눈에 해로운 태양광선의 하나로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는 320~400나노미터의 파장대를 갖고 있어. 장시간 노출될 경우 시신경에 해를 입히는 등 눈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친다.
외부에 나갈때는 도박 사이트을 차단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도박 사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투명 렌즈나 선글라스, 고글, 변색렌즈 등의 아웃도어 렌즈를 착용해 눈을 보호해야 한다. 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도 선글라스 등 도박 사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무도수 기능성 안경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이때, 렌즈의 도박 사이트 차단 성능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인 케미렌즈는 도박 사이트 최대 파장대인 400나노미터 에서 99%이상 완벽 차단 성능을 갖춘 제품을 권고했다.
케미렌즈는 도박 사이트 차단 기능을 갖춘 ‘퍼펙트 UV’ 소재로 만든 시력교정용 일반 투명렌즈를 비롯해 아웃도어용 누진렌즈, 선글라스, 스포츠고글, `케미 포토 에이드’ 변색렌즈 등 다양한 도박 사이트 차단 렌즈를 선보이고 있다.
안경원에는 도박 사이트 차단율 점검 시연 툴이 있어 구입전에 안경사의 도움을 받아 차단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선글라스나 변색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그 차단율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착용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차단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안경원에 가서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 성능 체크 후, 색상을 고를 땐 너무 진한 것은 곤란하다. 시야가 지나치게 어두워져 동공이 확대되면 자외선 침투율이 높아지고 눈의 피로와 부담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눈이 살짝 비치는 정도인 착색 농도 70~80% 정도면 무난하다는 전문가의 설명이다. [도박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