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이사 맡은 직후 '온라인 검증 사이트개발' 강한 의지
직원 대동않고 홀로 '美 바이오행사' 참석
글로벌 트렌드 직접 보고 네트워크도 쌓아
작년 GC녹십자 천연물온라인 검증 사이트 '신바로' 인수
새 캐시카우 발굴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기업 잰걸음

▲일러스트=뉴스온라인 검증 사이트
▲일러스트=뉴스드림

감기약 콜대원으로 유명한 대원제약이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 기업으로 잰걸음을 걷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바로 창업주 3세인 백인환 대표이사가 대원제약 수장으로 앉으면서부터 입니다.

백인환 대표는 지난해 1월 아버지 백승호 회장이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경영일선에서 물러나면서 그 자리를 이어받았는데요.

백인환 대표는 대표이사직에 오른 직후부터 온라인 검증 사이트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면서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 기업으로의 분주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발걸음이 지난해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의 참가입니다. 특히 오너 3세이자 대표이사 선임 후 5개월 만에 직원도 대동하지 않고 단독으로 바이오USA 참가여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를 두고 업계에선 백인환 대표가 신사업으로 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낙점한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그간 온라인 검증 사이트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대원제약이었는데, 그것도 오너 3세가 취임 하자마자 첫 행보로 한번도 참가한 적이 없던 바이오USA에 참가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이 갔던 것입니다.

백인환 대표는 당시 행사에 참가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 글로벌 바이오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국내외 주요 인사들과 네트워크를 쌓기 위해 바이오 USA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백 대표는 또 “바이오USA는 처음 참가하지만 빅파마를 비롯해 글로벌 바이오텍의 개발 트렌드를 직접 목도하고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우리나라 다수의 바이오텍과도 접점을 쌓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백인환 대표가 경영 전반에 나선 이후 대원제약은 온라인 검증 사이트 개발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왔습니다.

백인환 대표는 대표이사로 선임되기 직전인 2023년 경영총괄 사장으로 승진한 그해 바이오벤처기업인 팜어스 바이오사이언스(팜어스)와 당뇨 및 비만 온라인 검증 사이트 관련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앞서 대원제약은 2019년 티움바이오, 2021년 엘베이스, 2022년 글라세움과 온라인 검증 사이트 개발 협약을 맺으며 파이프라인 확장을 고민했지만, 본격적인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개발에 돌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대원제약은 팜어스와의 협업을 통해 당뇨 및 비만 치료제 연구를 시작했으며, 삼중작용제를 개발 중입니다. 또한 DW-4321 물질을 이용한 온라인 검증 사이트 연구를 추진하며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 개발 분야에서 적극적인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백인환 대표는 아직 바이오 R&D 전략이 미완성이라면서도 앞으로도 확장전략을 통해 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발굴할 의지를 강하게 밝혔는데요.

백인환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당뇨 및 비만 치료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료제 연구 및 개발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0월 GC녹십자와 골관절염 치료 천연물의약품 ‘신바로’에 대한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신바로'는 국산 4호 천연물온라인 검증 사이트으로 소염 및 진통, 골관절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우슬, 방풍, 구척 등 6가지 식물 추출물로 구성돼 있으며 장기 투여 시에도 위장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개발 천연물의약품의 소유권이 다른 업체로 넘어가는 것은 신바로가 처음인데요. 그만큼 백인환 대표의 온라인 검증 사이트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백인환 대표는 신바로를 대원제약의 두 번째 온라인 검증 사이트이라고 칭하면서 펠루비가 개척해온 길을 따라 더욱 크게 육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펠루비는 지난 2007년 대원제약이 국내개발 온라인 검증 사이트 15호로 허가받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입니다.

백인환 대표는 이 외에도 △DW-4301(고지혈증) △DW-4902(자궁근종 등) △DW-4121(폐암) △DW-4222(비만) △DW-4421(소화기계) 등 5개의 온라인 검증 사이트과 10개의 개량‧복합온라인 검증 사이트 등 15개의 온라인 검증 사이트 파이프라인을 가동 중입니다.

백인환 대표는 앞으로도 확장전략과 기술도입을 통해 온라인 검증 사이트 발굴에 강한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연구개발비로 매출액 대비 8.68%를 쏟아 붓는 것이 백인환 대표의 온라인 검증 사이트개발을 위한 의지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바이오 온라인 검증 사이트 기업으로 잰걸음을 걷는 대원제약의 내일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뉴스드림]

저작권자 © 뉴스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