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 사이트 추천협 ‘제95회 국의절 및 2025 국제중의약학술대회’ 참가
승창제약·장경병원 등 방문 견학, 보증 사이트 추천약 발전 방향도 모색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제95회 국의절 및 2025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참석해 양국 전통의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학술대회를 통해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사진=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제95회 국의절 및 2025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참석해 양국 전통의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학술대회를 통해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사진=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

한국 보증 사이트 추천학과 대만 중의학이 양국 전통 의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행사가 열렸다.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는 지난 16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제95회 국의절 및 2025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참석해 양국 전통의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학술대회를 통해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의절은 1929년 3월 16일 대만의 중의사들이 중의학 폐지에 항거하기 위하여 개최한 집회와 중의학 전통을 지켜낸 것을 기리는 기념일로 대만 중의사공회는 매년 국의절에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는 윤성찬 회장과 이종안 국제부회장, 박소연 의무부회장을 비롯해 박성우 서울특별시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김용진 대전광역시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이용호 경기도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이필우 충청남도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심진찬 전북특별자치도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김현일 경상북도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 현경철 제주특별자치도보증 사이트 추천사회 회장과 각 시도지부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대만의 중의약 발전 상황을 살펴보고 보증 사이트 추천약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를 비롯한 보증 사이트 추천계 대표단은 이번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서 대만 중의사공회의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앞으로도 양국 간 상호 학술 교류 협력과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며 이를 통해 전통 의학의 발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윤성찬 회장은 “한국 보증 사이트 추천학과 대만 중의학은 현재 양국 다수의 시도지부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랜 기간 상호 교류와 협력관계를 지속해올 정도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 보증 사이트 추천학과 대만 중의학이 함께 발전하고 이를 통해 세계 인류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영원한 동반자로서의 굳건한 신뢰와 지지를 계속 이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진 대전광역시보증 사이트 추천사회장(전국시도지부장협의회장)은 보증 사이트 추천협 시도지부를 대표해 “한국의 보증 사이트 추천학과 대만의 중의학이 상호 협력을 통해 학술 교류와 함께 양국 간에 제도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서로 보완하고 시정해 나갈 경우 전 세계 전통의학의 표준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보증 사이트 추천약과 중의약의 리더들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전 세계 전통 의학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진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영조 중화민국중의사공회전국연합회 이사장은 “대만과 한국은 역사적, 문화적으로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으며 현재도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고 특히 전통의학 분야에서 학문과 치료기술 향상을 위한 상호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대만과 한국의 전통의학이 발전과 진보를 거듭해 양국 국민들은 물론 세계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보증 사이트 추천사협회를 비롯한 보증 사이트 추천계 대표단은 국제중의약학술대회 참석에 앞서 대만의 유수한 한약제제 생산 제약기업인 승창제약과 한양방 협진의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장경병원, 의원급 둘봄 사업을 적극 시행 중인 신이 마광병원 등을 방문했다.

승창제약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위생복리부 산하 국가중의약연구소가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한 ‘청관 1호’와 ‘청관 2호’를 제조 생산한 제약회사로 대표단은 승창제약의 제조시설 등을 참관하며 대만 중의약의 발전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질의 응답 등을 통해 한국 보증 사이트 추천약과 중국 중의약에 대해 비교 분석했다.

또한 장경병원 방문은 현재 한국 보증 사이트 추천계에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X-ray 등 보증 사이트 추천사의 의료기기 사용 방안에 대한 근거 마련과 대만 중의사들의 의료기기 사용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대만 중의사의 경우 진료를 위해 X-ray 및 기타 의료기기 등을 사용하고 있으며 치료 행위 또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고 있다.

한의계 대표단은 장경병원의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중의사의 X-ray 사용이 환자의 치료 기간과 진료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 치료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특히 치매·신장질환 등의 진료에 중의와 양의의 협진, 중의약 활용이 효과적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확인했다. [보증 사이트 추천]

저작권자 © 보증 사이트 추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